라이온스란?

354-D(서울 강남)지구

슬로건 & 모토

슬로건

1919년 제3차 국제대회에서 LIONS의 의미를

"자유·지성·우리 국가의 안전" 으로 공식 채택

‘Liberty, Intelligence, Our Nation’s Safety
(자유, 지성, 우리 국가의 안전)’

1917년 최초 회의에서 라이온스클럽 명칭이 결정되었을 때, 이것은 아직 백수의 왕 사자가 상징하는 강력함과 고결함과 같은 모든 좋은 이미지를 생각했을 뿐이라며 어떤 회원은 명칭 변경을 원하기도 했었다. 그러나 1919년 열린 제3차 시카고 국제대회에서 콜로라도주 덴버의 헤스타드 리타(Halstead Ritter)의 연설로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은 없어졌다.

“LIONS란 우리들이 시민으로서의 진정한 의의와 기반을 가지는 것을 널리 국민에게 선언하는 것입니다. 즉 L은 Liberty, I는 Intelligence, O, N, S는 Our Nation’s Safety, 이것의 머리글자를 조합한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라이온스클럽의 슬로건이 되었다.


모토

“우리는 봉사한다 We serve

이 모토는 1954년 국제협회가 모집한 콘테스트 응모작 중에 캐나다 온타리오주 폰트힐라이온스클럽의 스티븐슨의 작품이 채택된 것이다.
‘나’가 아닌 ‘우리’라는 단어에 함축된 공동체 의식은 라이온스클럽의 특징을 잘 나타내고 있으며, 모두가 힘을 합해 인도주의적인 봉사를 행하고, 서로 돕는다는 것에 큰 가치를 두고 있음을 드러낸다.


엠블럼

엠블럼이 결정된 것은 1921년 12월 31일, 200가지가 넘는 디자인 중에서 캘포니아주 출신의 모리스 블링크(Maurice Blink)씨가 고안한 원안이 채택되었다.
문장에는 L자를 한 가운데로 두 마리 사자의 머리 부분이 좌우를 향하도록 배치, 상부에 LIONS, 하부에 INTERNATIONAL 문자가 있다.
L은 법(Law), 자유(Liberty), 노동(Labor), 충성(Loyalty), 사랑(Love), 생명(Life) 그리고 사자(Lion)를 상징하며 사자 한 마리는 훌륭한 과거의 역사를, 다른 한 마리는 미래를 향하여 봉사의 기회를 찾으려고 사방을 둘러보는 모습이다.

휘장 결정이 이루어진 그 해는 라이온스클럽이 창립된지 3년째로 캐나다의 윈저(Windsor)시에서 미국 외 최초의 클럽이 창립되어, 라이온스클럽이 국제적인 조직이 되었다.

라이온스의 엠블럼은 국제협회에서 공식 허가를 받은 경우에만 사용가능하다.
회원이나 클럽이 사용하는 경우에도 비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 할 때만 가능하다.